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대한민국 슛돌이 이강인 인기와 연봉, 영입 경쟁

by 트렌드 꼬마 2022. 12. 6.
반응형

월드컵 이강인 슛돌이 택배 크로스
< 월드컵 이강인 슛돌이 택배 크로스 >

대한민국 슛돌이 이강인 선수 덕분에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가 너무 즐거웠습니다. 월드컵 마지막 시점에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되어 짧은 시간 동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강인 선수의 인기와 연봉, 영입 경쟁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승우 선수와 백승호 선수, 이강인 선수처럼 어려서부터 해외 유소년으로 성장하면 기량을 갈고닦은 한국 축구 선수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손흥민 선수처럼 미래가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승우, 백승호 선수의 경우 유소년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출전 기회를 많이 얻지 못하고 해외에서 국내로 거취를 옮겼기에 조금은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스페인 리그에서 조금씩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고 이번 월드컵에서도 국가대표로 발탁되었기에 더 기대가 되는 이강인 선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강인 선수 프로필
< 이강인 선수 프로필 >

▶ 프로필

 

출생       2001. 2. 19 

신체       173cm, 63kg

학력       인천석정초등학교 중퇴

              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던 2011년 7월 스페인 발렌시아 유소년 팀에 입단

              스페인 의무교육 기간인 중학교까지만 졸업

소속팀   레알 마요르카 (FW 공격수, 20)

데뷔       2017년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입단

주발      왼발

수상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 올해의 유스 플레이어상 남자부문

              2019년  FIFA U-20 남자 월드컵 준우승

              2019년 FIFA U-20 월드컵 골든볼

경력       2021년 제32회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

              2019년 FIFA U-20 월드컵 국가대표

              2019년 발렌시아 CF (스페인)

              2019 KFA 시상식 올해의 영 플레이어 상

             인천 유나이티드 U-12 (2008~2010)

             플라잉스 FC (2011)

             발렌시아 FC (2011~2017)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2017~2019)

 

어린시절 이강인&#44; 슛돌이 이강인
< 슛돌이 이강인 선수 >

사실 이강인 선수가 사람들에게 처음 이름을 알린 건 TV를 통해서입니다. 축구를 좋아해서 저도 예전에 봤던 기억이 나는군요. 2007년 KBS에서 방송된 '날아라 슛돌이 3기' 멤버로 유상철 감독과 이정 코치가 이끄는 팀에서 어린 시절부터 멋진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비록 지금은 세상에 없지만 유상철 감독과 이강인 선수와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유상철 감독은 2019년 11월에 췌장암 4기를 선고받아 19개월간 투병하였으나 2021년 6월 7일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향년 50세) 이강인 선수의  SNS를 통해 유상철 감독에 대한 마음을 알 수 있네요.

유상철 감독에게 남긴 글
< 유상철 감독을 위해 남긴 이강인 선수의 SNS 글 >

이강인 선수 인스타그램

반응형

https://www.instagram.com/kanginleeoficial/related_profiles/

 

이강인 선수는 어려서부터 왼발에 소질이 있어 양발보다는 주발이 왼발이며, 현재는 레알 마요르카 FW 공격수 19번으로 뛰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인기는 날아라 슛돌이가 첫 번째였다면 두 번째는 2019년 FIFA U-20 월드컵 때라고 생각됩니다. U-20은 20세 이하의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는데 2019년 대한민국은 이강인 선수가 포함된 멤버로 FIFA가 주관하는 첫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결국 우크라이나에게 1:3으로 패했지만 최고 플레이어에게 주는 골든볼 상을 바로 이강인 선수가 차지했기 때문입니다.(2골 4도움 공격 점수 6점) 그리고 세 번째는 개인적으로 월드컵이 끝난 지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계의 의 관심이 월드컵으로 몰린 지금, 해외의 매체를 통해 이강인 선수가 보여준 가나 전 택배 크로스와 조별 토너먼트의 프리킥은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발렌시아 상대로 결승골 예의를 갖추는 이강인 선수
< 발렌시아 상대 결승골 예의를 갖추는이강인 >

이강인 선수 연봉과 영입경쟁

이강인 선수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유스부터 10년의 세월을 함께 했으나 경기에 뛰는 시간보다 벤치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성인 무대에서 출전 기회가 많지 않은 탓인지 2021년 이강인 선수는 주급 6천 파운드(약 889만 원)에 연봉 31만 2천 파운드(약 4억 6239만 원)로 스페인 프로 축구 리그 라리가의 레알 마요르카와 계약하였습니다. 월드컵 대한민국 팀에 합류하기 전, 발렌시아팀을 상대로 결승골을 넣어 미안함을 표현한 세리모니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이강인 선수가 펼칠 활약으로 현재 울버햄턴, 뉴캐슬 유나이티드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과 페예노르트(네덜란드)의 관심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세계 각 팀들의 영입 경쟁으로 이강인 선수의 팀이 바뀌게 된다면 그것은 월드컵에서 그의 활약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오늘도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